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여행/국내 맛집

(부산 남포동/광복동 맛집) 승리 라면, 일본 아오리 라멘, 아오리의 행방불명

부산 남포동 맛집)

#아오리의행방불명 #아오리라멘 #승리라멘집



<아오리의 행방불명 남포/광복>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바로 승리 라면으로 유명한 "아오리의 행방불명(AORI Ramen) 남포점"입니다. 빅뱅의 승리가 운영하는 라멘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승리가 방송에 나와서도 종종 언급했던 곳입니다. 서울의 강남, 청담동, 경기도 부평 등 많은 곳에 생겨나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라멘집이 부산 서면에 이어 남포동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지도에는 표시가 되지 않는군요. 아오리 라멘 남포/광복점은 광복동 패션거리에 있는 지오다노 옆 건물인 미샤(MISSHA)가 위치한 건물 2층에 있습니다. 미샤 건물의 위치를 지도로 태그해 놓았으니 이곳을 보고 찾아가시면 될 듯 합니다.





사실 연예인이 운영한다는 음식점은 선입견일지도 모르겠지만 조금 못 미더운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빅뱅의 멤버인 승리가 운영하는 아오리라멘은 SNS에서도 화제가 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더군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아오리의행방불명, 그러니까 아오리 라멘집은 항상 사람들이 많이 찾아 줄을 서서 오래 기다려야될 정도라고 합니다. 지인의 말에 의하면 오픈한 지 얼마되지 않은 남포점 역시도 찾아갈 때마다 줄이 길었다고 하더군요.






제가 방문한 날은 운이 좋았는지 잠깐의 대기시간을 가지고 금방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한쪽으로는 칸막이가 되어있는 테이블 좌석이 있고, 다른 한쪽으로는 혼밥족, 즉 혼자 밥먹는 사람들을 위한 칸막이가 되어있는 1인용 식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 혼밥하시는 사람이 많이 늘면서 이런 구조의 음식점도 우후죽순 많이 생겨나는 듯 합니다. 아오리 라멘 역시 혼밥 성지로 불리며 많은 분들이 찾아와 혼자서 식사를 즐기신다고 하더군요.





혼밥러들을 위한 공간,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수 있는 나 혼자만을 위한 식사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방된 앞쪽을 통해서 직원들이 주문한 음식을 가져다주고, 가림막을 내려주기 때문에 남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없이 혼자서도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입니다. 아오리라멘의 주문방법도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라면에 곁들일 토핑들과 기타 사이드메뉴, 음료 등을 선택하여 종업원에게 전달하면 주문이 완료된다는 친절한 설명입니다. 일인당 생수 1병씩 제공되는데, 더욱 청결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오리의 행방불명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세가지 비밀레시피도 소개하고 있어요. 메인메뉴는 아오리라멘과 아오리라멘Lite가 전부입니다. 이곳에 자신의 입맛을 고려해 토핑을 더하시면 더욱 맛있게 아오리라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오리라멘과 함께 간장계란밥, 니라김치를 주문했습니다. 아오리라멘에서만 접할 수 있는 비밀레시피라는 것도 몸소 경험해보아야 하니까요. 간장계란밥은 집에서 간단하게 해서 먹는 그것과는 달랐습니다. 뭐랄까, 조금 고급스러운 간장계란밥이라고 할까요. 라면만으로는 부족하신 분들은 간장계란밥을 함께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오리라멘은... 음... 정말 맛있더군요. 라면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깊은 맛이 느껴졌습니다. 아오리라멘의 주인인 빅뱅의 승리는 일본의 유명한 라멘집을 다 찾아다닐 정도로 유명한 라멘 매니아라고 하더군요. 한국에서 가장 일본 라멘다운 라멘을 파는 것을 철학으로 삼았다고 하는 아오리라멘의 맛은 일품이었습니다.





아오리라멘 국물의 깊은 맛은 사골을 우려낸 육수에서 나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자칫 쉽게 질릴 수도 있을 법한 담백한 맛의 라면 국물은 아지타마고(반숙 계란)과 니라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욱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듯 합니다. 일본 현지에서 먹는 라멘들에 비해 전혀 부족함이 없을 정도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국물이 정말 끝내줬습니다. 한국에서 먹는 라면으로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으나, 일본에 가서 먹는 라멘에 비해 뒤쳐지지 않는 맛으로 충분히 제값을 해내는 듯 합니다.



지금까지 부산 남포동/광복동 맛집 '아오리의 행방불명'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부산, 특히 남포동과 광복동 일대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로 늘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기도 하지요. 이 근처를 방문하셨을 때, 한국에서 일본 라멘의 맛을 즐기고 싶거나, 혼자 밥 먹을 곳이 필요하시다면 이곳 아오리라멘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본에서나 느낄 수 있을 법한 분위기와 맛으로 인기몰이 중인 아오리라멘집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공감 꾹!